뉴스 > 경제

위치기반 SNS ‘씨온’,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3-07-19 11:27 l 최종수정 2013-07-19 11:29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LBSNS) ‘씨온(SeeOn)’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매경미디어그룹에서 주관하는 <제 13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디지털 산업기술부문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창조경제의 시대에 창조적 경영 우수 조직의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기반 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올해로 13회째입니다.

이번 제 13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국회과학기술혁신포럼, 한국지식정보화연구원이 공동으로 수상자를 선정하였으며, 학계•산업계 전문가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3개월간 객관적이고 엄격한 서류심사와 설명회, 현장 방문을 거쳤습니다.

‘씨온’은 내 위치를 기록하고 주변 사용자와 대화하며 관계를 형성해나가는 ‘체크인’ 방식의 위치기반 SN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난 6월 누적 다운로드 수 450만건, 누적 체크인 데이터 1억건을 돌파하며, 새로운 APP들이 쏟아지는 치열한 국내 LBSNS 시장에서의 No.1 자리를 굳건히 지켜내고 있습니다.

‘체크인’ 기능을 통한 '캡틴 쟁탈'과 ‘캡 획득’, ‘레벨업’ 등 서비스 전반에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해 자연스럽게 사용자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주변의 장소를 발굴해 등록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타 위치기반 서비스에 비해 정확하고 가치 있는 장소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온라인 사용자와 오프라인 점포를 연결하는 로컬 플랫폼 ‘씨온샵’, 점주와 소비자가 실시간 경매를 벌이는 역경매 딜 서비스 ‘돌직구’ 등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면서 중소상공인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고 상생모델을 구현했다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씨온’ 서비스를 운영하는 위치기반 서비스(LBS) 전문기업 (주)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임의 룰을 도입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점포가 긴밀하게 소통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진화된 형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고 말한 후,

향후 “정보제공, 커뮤니티, 게임 등의 씨온만의 모든 요소를 강화하고, 전국을 세분화해 지역 내 맛집을 엄선해 소개하는 독립앱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