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브리오슈도레, 오는 30일 국내 첫 가맹 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7-03-21 14:5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전 세계 500여 매장을 운영 중인 프랑스 정통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ée)가 오는 30일 오전 10시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첫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 여의도 직영 매장 오픈 이후 3년 5개월만이다. 국내 진출 당시, ‘진짜 프랑스 빵을 선보이겠다’며 프랑스 베이커리의 정통성과 고급화를 강조해온 브리오슈도레가 직영점 운영 4년의 경험과 준비를 토대로 가맹사업을 전개키로 결정한 것이다.

브리오슈도레는 베이커리 원재료 100%를 프랑스 현지에서 직수입(AOP)해,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고 있다. 바게트, 비엔누아즈리, 샌드위치, 파타스리 등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와 함께 브런치 및 다양한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한국 내 또 하나의 프랑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렌치 스타일의 카페 형과 레스토랑 형으로 연출했다.

이렇듯 단순한 프랑스 풍이 아니라 직접 프랑스에서 공수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각 지역 상황에 맞는 충실한 현지와 전략이 프랑스 정통 빵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중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브리오슈도레 관계자는 “유럽과 미주 여행을 통해 이미 브리오슈도레의 서비스를 경험한 증가하면서 국내 매장의 인기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가맹 사업 운영 결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브리오슈도레의 정통성을 고려할 때 문어발식 가맹사업은 지양하고 직영점의 매장 확대 한계를 보안하는 수준으로 전략적 가맹사업을 진행하여 프랑스 정통성과 고급화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사의 철저한 관리하에 진행될 가맹점 개설은 연간 10개의 매장을 넘지 않을 계획이며. 직영점 개설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될 방침이다.

브리오슈도레의 첫 사업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예비 사업자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브리오슈도레는 세계 유수 외식 기업 ‘르 더프 그룹(Le

Duff Group)’의 대표 브랜드로 지난 2013년 이안 아파트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과의 계약을 통해 한국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10개의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프랑스 고유의 조리법과 파리지앵 스타일을 표방하는 11개의 프랜차이즈 및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을 포함해 아메리카, 중동 아시아에 진출, 전세계 약 1,658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이전

금주의 프로그램
1/2

화제 영상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AD

주요뉴스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