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경북 의성군, 구제역 발생 "돼지 600마리 살처분"…원인은 예방접종?

기사입력 2014-07-24 10:16 l 최종수정 2014-07-24 13:19

'경북 의성 구제역' '경북 의성 구제역' / 사진=MBN
↑ '경북 의성 구제역' '경북 의성 구제역' / 사진=MBN


경북 의성군, 구제역 발생 "돼지 600마리 살처분"…원인은 예방접종?

'경북 의성 구제역'

경북 의성군은 24일 오전부터 구제역에 걸린 것으로 확인된 비안면 돼지농장의 돼지 600마리에 대해 살처분에 들어갔습니다.

이 농장에는 6개 돈사, 1천500여 마리의 돼지가 있으며 당초 이 가운데 1개 돈사, 200여 마리에 대해서만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현장 확인 결과 추가로 2개 돈사, 400여 마리도 발톱이 빠지거나 수포가 생기는 등 구제역 증상을 보인 것으로 확인하고 이들 돼지까지 추가로 살처분키로 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그러나 3개 돈사, 900여 마리는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은 점으로 미뤄 이번 구제역 사태가 예방접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 당국은 포클레인 2대와 덤프트럭 1대, 공수의사 3명과 공무원을 비롯한 20여 명의 인력을 동원해 이날 오전부터 구제역 증상을 보인 600마리에 대한 살처분에 들어갔습니다.

방역 당국은 살처분한 돼지를 농장에서 150여m 떨어진 임야에 묻을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방역

당국은 해당 농장 인근지역에 4개의 방역검문소를 설치, 24시간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신홍열 의성군 축산계장은 "같은 농장 내에 있는 돼지 가운데서도 증상이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는 점으로 미뤄 예방접종이 제대로 된 돼지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경북 의성 구제역' '경북 의성 구제역' '경북 의성 구제역' '경북 의성 구제역'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