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1월 9일 뉴스8 주요뉴스

김주하 기자l기사입력 2018-11-09 19:30 l 최종수정 2018-11-09 19:42

▶'경제투톱' 동시교체 후임에 홍남기·김수현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모두 교체됐습니다. 후임으로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과 김수현 사회수석이 각각 내정·임명됐습니다.

▶ 조명래 임명 강행 야당 "벌써 10번째" 반발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조명래 신임 환경부 장관의 임명을 강행했습니다. 야당은 "청와대의 임명 강행은 벌써 10번째"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종로 고시원 화재 7명 사망 전열기 발화
고시원에서 불이 나 7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불이 건물 3층에서 시작됐고, 거주자의 전기난로에서 발화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50대 남성 피의자 목매 숨져 '관리 소홀'
폭행 현행범으로 체포된 50대가 경찰서 화장실에서 목을 매 숨졌습니다. 당시 수갑을 차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피의자 관리 소홀이 논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감독이 폭언·전횡" 여자 컬링 진실공방
전 여자컬링 국가대표팀, 일명 '팀 킴' 선수들이 감독을 포함한 지도부의 폭언과 상금 착복 등을 폭로했습니다. 지도부 측이 이를 정면 반박하고 있는 가운데, 문화체육부와 대한체육회는 합동 감사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 한국당 '지도부 갈등' 전원책 위원 경질
자유한국당이, 갈등을 빚던 전원책 조직강화특위 위원을 결국 해촉했습니다. 전 위원은 "인적 쇄신을 하지 말란 말"이라며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소인배"라고 비판했습니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