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강원도 선생님은 너야 너"…초등교사 부족에 뮤직비디오까지

기사입력 2017-09-13 11:05 l 최종수정 2017-09-20 12:05

"강원도 선생님은 너야 너"…초등교사 부족에 뮤직비디오까지


초등교사 임용시험 지역 가산점 부여 시행이 1년 늦춰짐에 따라 강원도 교육청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최근 해당 지역 교육대학 졸업자가 지역에 응시할 경우 부여하던 지역 가산점을 현재 3%에서 6%로 올리고, 타 지역 교대 졸업자가 응시하면 가산점을 3% 주는 가산점 상향 조정안을 의결했습니다.

이 안은 초등교사 임용 대기자가 넘쳐나 임용절벽 현상이 벌어지는 수도권과는 달리 교사 부족난을 겪는 강원 등 농촌 지역의 초등교사 확보를 위해 애초 2018년부터 시행하는 것으로 건의됐습니다.

하지만 이달 초등교사 임용시험 원서 접수를 앞두고 갑작스러운 제도 변화는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의견에 따라 시행을 1년 유예하는 것으로 수정 가결됐습니다.

2018년도 초등교사 시험은 지역 가산점이 당락에 미미한 영향을 미치는 현재의 규정대로 치러질 수밖에 없어 이번 임용시험이 수도권으로 이탈하려는 현직 초등교사 등의 마지막 도전 기회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현직 교사가 타 시도 임용시험에 응시하면 가산점을 전혀 받지 못한 상태에서 최대 6%까지 받는 해당 지역 교대 출신자들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강원도 교육청은 최근 3년 연속 초등교원 임용시험 미달사태가 빚어진 것과 관련해 내년 2월 말까지 부족한 100여 명의 초등교원을 확보하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전국의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으로 도내 임용시험에 도전할 것을 권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 이달 초등교사 임용시험 공고 시기에 맞춰 SNS와 서울 노량진 학원가에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최신 인기곡인 프로듀서 101의 '나야 나'를 개사한 것으로 도내의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직접 출연해 "강원도 선생님은 너야 너"를 노래합니다.

'강원도 선생님만 할 수 있는 101가지'라는 광고도 준비했습니다.

이들 광고는 강원도가 문화적 낙후 지역이라는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올해 초등 임용시험에서 강원도 기피 현상을 완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이전

금주의 프로그램
1/2

화제 영상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AD

주요뉴스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