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추위 더 풀려…오전까지 미세먼지 '나쁨'

기사입력 2018-01-14 10:10 l 최종수정 2018-01-14 11:30

【 앵커멘트 】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는 날이 좀 풀려서 바깥을 돌아다닐 수 있을 만한 정도의 추위였습니다.
오늘은 추위가 조금 더 누그러진다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얼마나 풀리는 건가요?

<1>네, 어제 한파가 조금 누그러져서 낮 동안 바깥 활동 하시는데 크게 힘들진 않으셨을 텐데요. 오늘은 어제보다 조금 더 나아지겠습니다. 다만, 현재 철원의 기온이 영하 7.4도 등 아침 공기가 매서운 곳이 있으니까요. 옷차림은 따뜻하게 하고 나가셔야겠습니다. 낮 동안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철원이 3도, 대구가 7도, 서울이 5도 등 어제보다 3도에서 6도 정도 높겠고요. 이맘때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 앵커멘트 】
날이 더 풀린다니 다행이지만 미세먼지가 말썽이죠?
겨울에도 안심할 수가 없는 것 같은데요. 오늘 미세먼지가 심한가요?

<2>많이 심한 편은 아니지만, 곳곳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대기 정체가 이어지면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과 전북, 경북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오후부터는 공기의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고 엷은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중부>오늘 하늘이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남부>건조 특보가 내려진 동해안과 영남은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5도, 대전이 6도, 광주가 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는 눈이나 비가 살짝 내리겠고요. 모레에는 전국에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한파는 없을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