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댓글통] 정재승 발언에 누리꾼 "유시민을 모르시는 듯"

기사입력 2018-01-14 11:3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정재승 교수 / 사진=연합뉴스
↑ 정재승 교수 / 사진=연합뉴스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사진=정재승 페이스북
↑ 사진=정재승 페이스북

정 교수는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유시민 선생님이 (발언의 수위가 센데 비해) 블록체인이 어떻게 전세계 경제시스템에 적용되고 스스로 진화할지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라며 의견을 밝혔습니다.

사진=정재승 페이스북
↑ 사진=정재승 페이스북

13일에 이어 14일 정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시 글을 올렸습니다.

정 교수는 "유시민 선생님의 암호화폐 인터뷰에 대한 제 두줄 코멘트가 신문기사화 될 거라 생각하지 않았기에, 설명이 부족했습니다"라며 글을 시작했습니다.

정 교수의 발언에 대한 누리꾼들의 의견도 다양합니다.

누리꾼 위**은 "정재성 교수는 블록체인에 대해 유시민 작가가 모른다고 하지만 그 역시 모르는 것은 똑같다.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전혀 다른 기술이자 개념이라는 것을 그는 이해하지 못한다"라며 정 교수의 발언을 비판했습니다.

또다른 누리꾼 강**은 "정재승 교수님이 말씀 하신건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지금 암호화폐(?) 투기자들의 상황을 보아야한다. 지금은 확실히 도박이다"라며 "도박과 도박중독에 빠진 사람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아쉽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누리꾼 백**은 "꽤 여러 해 전부터 내 엿본 범위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둘러싼 이야기에서의 핵심은, 그가 언급한 대로 ‘블록체인 기술의 철학은 중앙통제가 아닌 분산관리 및 투명한 정보 공유’라는 점이다"라며 논란의 핵심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또 누리꾼 정**은 "정재승 교수는 유시민 작가를 잘 모르시는 듯.."이라며 "어떤이의 말을 말로서 꼬리잡다보면 정작 중요한 메세지를 놓치게 된다. 손가락을 보지말고 가리키는 방향을 보아야 하지 않을까?"라고 의견을 냈습니다.

유시민 작가 / 사진=연합뉴스
↑ 유시민 작가 / 사진=연합뉴스

한편 유시민 작가는 지난 13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인간의 어리석음을 이용해 누군가가 장난쳐서 돈을 뺏어 먹는 과정이다"라며 부정적인 의견을 표했습니다.

정재승 교수와 유시민 작가는 함께 tvN ‘알쓸신잡’에 출연했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이전

금주의 프로그램
1/2

화제 영상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AD

주요뉴스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