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북한,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18-06-14 19:30 l 최종수정 2018-06-14 20:24

【 앵커멘트 】
북한 조선중앙TV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싱가포르 방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출발과 도착 모습은 물론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영상이 처음 공개됐습니다.
김문영 기자입니다.


【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군 사열을 하고 환송을 나온 주요 인사와 인사를 나눈 후 싱가포르행 비행기에 올라탑니다.

비행기 안에서 서류를 보는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도착과 영접, 그리고 숙소로 향하는 모습도 근접 촬영됐습니다.

도착 다음날 밤 싱가포르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모습과 김 위원장을 보고 깜짝 놀라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모습도 방송됐습니다.

철통 보안 때문에 밖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김 위원장의 숙소 세인트레지스 호텔 내부 모습도 보입니다.

북미정상회담 당일 영상을 소개하는 북한 아나운서의 음성은 흥분된 듯 떨립니다.

▶ 인터뷰 : 조선중앙TV
- "2018년 6월 12일. 드디어 조미 관계의 새 출발을 알리는 역사의 시각은 다가왔습니다."

김 위원장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처음 만나는 장면은 물론 단독회담과 확대회담 영상도 북한 주민들에게 방송됐습니다.

특히, 회담 중간에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이 한 소파에 나란히 앉아 대화를 나누는 모습은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근 북미정상회담을 계기로 격상된 김 통전부장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합의서에 서명하고 악수를 나누는 김 위원장의 모습도 방송은 자세히 전했습니다.

평양에 도착한 김 위원장을 수천 명의 인파가 나와 꽃과 인공기를 흔들며 맞았고, 주요 인사들은 회담 성과에 감격한 듯 김 위원장의 손을 잡기도 했습니다.

MBN 뉴스 김문영입니다. [nowmoon@mbn.co.kr]

영상편집 : 이우주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