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단독] 자유한국당 "홍준표·김무성 차기 당대표 출마 금지 검토"…'제명' 움직임도 감지

이동석 기자l기사입력 2018-09-07 19:30 l 최종수정 2018-09-07 20:11

【 앵커멘트 】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에서는 차기 당권을 노리는 후보들의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오는 15일 귀국을 앞두고 있고, 김무성 전 대표 역시 토론회를 여는 등 본격적인 당권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들을 바라보는 당내 시선은 복잡합니다.
당대표 재출마 금지는 물론, 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비대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동석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 기자 】
자유한국당의 최대 관심사는 내년 초로 예상되는 차기 전당대회에 홍준표·김무성 전 대표의 출마 여부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에 이은 올드보이의 귀환 가능성에 한국당은 바짝 긴장한 상황.

실제로 한국당 비대위 내부에서는 "홍준표·김무성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막아야 한다"며 당헌·당규를 손봐 재출마를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 발 더 나가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해 제명해야 한다는 움직임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6·13 지방선거, 20대 총선 공천 실패에 따른 당 위신을 훼손한 행위로 윤리위에 올리겠다는 겁니다.

이럴 경우 당내 친홍준표계는 물론 친김무성계의 강력한 반발이 예상됩니다.

한국당 비대위는 추석 이후 윤리위를 재정비하는 등 본격적인 당 혁신과 재건 작업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 스탠딩 : 이동석 / 기자
- "올드보이 귀환은 있을 수 없다는 당내 의원들의 요구대로 김병준 비대위가 인적 청산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동석입니다."

영상취재: 안석준 기자
영상편집: 이재형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