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다날, 英 PG기업 보쿠 지분 취득

기사입력 2018-12-07 13:51 l 최종수정 2018-12-07 14:11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자회사 미국법인 보유지분 100%를 영국 모바일 전자결제 PG기업 보쿠(BOKU)에 매각하고, 265억원 규모의 보쿠 지분 5.38%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다날은 지분 취득 이후 신주인수권과 옵션계약 이행 조건에 따라 보쿠 지분을 추가 취득할 예정이다. 최대 11%까지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며 향후 보쿠의 대주주로서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보쿠는 구글, MS, 애플, 넷플릭스, 페이스북 등 대형 글로벌 회사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럽은 물론 북미, 아시아 등 80개국, 170여개 통신사와 제휴를 맺고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 런던 증권 거래소에 상장한 이후 전년(2016년) 대비 142%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200% 이상 매출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날 관계자는 "보쿠의 지분을 전략적으로 취득해 주주로

서의 공고한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됐으며 함께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면서 "다날의 QR코드 결제,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기술력과 보쿠의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통합결제 플랫폼을 구축해 세계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