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주말 내내 북극 한파 기승…서해안 눈

기사입력 2018-12-08 09:49 l 최종수정 2018-12-08 10:45

앵커멘트: 북극 한파의 기세가 정말 대단합니다. 주말인 오늘 어제보다 더 춥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 야외에 나가 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민미경 캐스터! 오늘도 많이 춥죠?

<오프닝>네, 추워도 너무 춥습니다. 옷도 여러 겹 껴입고, 목도리에 귀마개, 손에는 손 난로까지 들었는데요. 옷 속으로 파고드는 한기를 막을 수 없습니다. 곳곳이 영하 10도 아래로 뚝 떨어졌습니다.

<1>올겨울 들어 경기북부와 강원도에서는 처음 한파 경보가 내려졌고, 그 밖의 중부내륙과 경북 북부를 중심으로는 한파 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 시각 대관령 영하 14도, 서울 영하 11.1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찬바람에 체감 추위 더 낮습니다. 몸으로 느끼는 추위는 대관령 영하 24도 선, 서울 영하 15도 선까지 떨어졌습니다.

<2>찬 공기는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강력 한파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월요일 낮부터 다소 추위가 풀리겠지만,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수준이 되겠습니다.

<일기도>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해안에서는 눈이 오겠습니다.

<3>전남서해안과 제주 산지에서는 대설 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까지 전북 서해안과 제주 산지에서 최고 7cm, 그 밖의 서해안과 전북내륙에서 1~5cm의 눈이 더 오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춘천 영하 12.9도, 울산 영하 5.8도까지 내려갔습니다.

<최고>낮에도 영하권 추위가 이어집니다. 서울 영하 3도, 대전 영하 2도가 되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영남의 대기는 건조하겠습니다.

<주간>화요일에는 전국에서 눈이나 비가 오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광화문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