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유튜브 등 1인방송 어떻게 시작하면 되나요?"

기사입력 2018-12-08 11:22 l 최종수정 2018-12-08 11:23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1인 방송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공개특강이 열려 눈길을 끈다.
휴넷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해피칼리지(Happy College)는 오는 12일 저녁 7시~8시30분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소재 휴넷캠퍼스에서 '직장인 N잡시대, 나도 1인 크리에이터 해볼까' 공개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 부수입 창출에 관심있는 직장인 및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시니어 등 크리에이터 경험이 없는 이들을 위한 초보자 맞춤형 강의로 진행한다.
강의는 유튜브 체크리스트, 웰컴 투 유튜브 등을 출간한 양희창 유튜브 컨설턴트가 맡았다. 크리에이터가 해야하는 콘텐츠 기획부터 동영상 촬영·편집 등의 제작 팁,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특강은 해피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함께 방송해 지방거주자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오프라인 공개특강은 1만원, 라이브 강의 생중계는 5000원이다.
강의신청은 12일 특강 시작 전 저녁 7시까지 가능하다. 라이브 시청이 어려운

사람은 일주일 후 업로드할 시청각 자료를 통해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휴넷이 만든 해피칼리지는 개인이 가진 전문 지식으로 교육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누구나 교수가 되고, 누구나 학생이 될 수 있는 '1인 대학' 개념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