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휴일 한파 계속…내일 낮부터 누그러져

기사입력 2018-12-09 09:53 l 최종수정 2018-12-09 10:50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도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계속되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오늘은 어제보다 더 추운 것 같은데요?

<1>네, 하루 만에 또다시 올겨울 최저기온을 기록했습니다. 어제보다 더 추운 아침인데요. 서울이 영하 11.8도, 파주가 영하 15.9도, 철원은 무려 영하 16.9도까지 내려갔습니다. 한낮에도 종일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고요.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체감온도 더 낮겠습니다. 오늘 외출하실 때 두꺼운 겉옷과 함께 모자와 목도리, 장갑과 마스크 등 방한용품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2>이번 한파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의 기온이 영하 7도로 오늘보다 5도가량 높지만, 평년보다 낮아 춥겠고요. 내일 낮이 되어서야 이맘때 기온을 회복하면서 한파가 누그러지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흑산도와 울릉도에는 눈이 조금씩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고요.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남부>호남 서해안과 제주 산지는 아침까지 1센티미터 안팎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은 서울이 영하 10.9도를 나타내고 있지만 체감온도는 영하 15도 가까이 내려가 있습니다.

<최고>한낮에는 서울이 영하 1도, 청주 0도, 대구 2도로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안팎을 맴돌겠습니다.

<주간>오늘과 내일 아침만 잘 견디시면 이번 주는 한파 걱정 없을 전망이고요. 화요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