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새마을금고, 서울시에 소외계층 지원 모금액 2억원 전달

기사입력 2019-01-14 09:47


1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사랑의 좀도리운동' 2018년분 모금액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진성준 서울시정무부시장, 김인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장, 황후영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
↑ 1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사랑의 좀도리운동' 2018년분 모금액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진성준 서울시정무부시장, 김인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장, 황후영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는 지난 11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랑의 좀도리운동' 2018년분 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진성준 서울시정무부시장과 서울 지역 새마을금고를 대표하는 18개 구별 협의회 협의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는 지난해 10월 27일 서울시와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사랑의 좀도리운동 모금액 중 일부를 모아 매년 2억원씩 5년 간 총 10억원을 서울시가 추진하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후원하기로 한 바 있다.
서울시는 전달받은 모금액을 희망온돌 사업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좀도리운동은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998년부터 이어져 온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김인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장은 "서울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

의 좀도리운동 모금액 지원은 새마을금고의 정체성인 '지역민들과 상생하는 풍요로운 지역공동체'와 부합하는 뜻깊은 사회환원사업"이라며 "앞으로 서울 지역 새마을금고와 서울시가 더욱 공고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서울시민과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