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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쏘울 부스터' 사전계약 실시…가솔린·EV 두가지 모델

기사입력 2019-01-14 13:44 l 최종수정 2019-01-21 14:05


기아차가 오늘(14일)부터 소형SUV인 쏘울 부스터의 사전계약을 실시합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날 ‘쏘울 부스터’(Booster)의 주요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에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쏘울 부스터는 2008년 출시한 쏘울의 3세대 차량으로 가솔린 1.6 터보와 전기차(EV) 등 2개 모델로 출시됩니다.

가솔린 1.6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27.0㎏f·m의 힘을 내는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탑재했습니다.

복합 연비는 새로 선보이는 17인치 타이어 모델이 12.4km/ℓ, 18인치 타이어는 12.2km/ℓ입니다. 18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기존 모델(10.8km/ℓ)보다 13% 향상됐습니다.

첨단 주행 안전 기술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후측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방 교차충돌 경고 등이 적용됐습니다.

가솔린 모델의 트림별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1천914만∼1천944만원, 노블레스 2천150만∼2천18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2천346만∼2천376만원 등입니다.

쏘울 부스터 EV는 1회 충전으로 386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기아차의 전기차 가운데 주행거리가 가장 깁니다.

쏘울 부스터 EV는 기존보다 80% 이상 향상된 150kW의 출력을 확보하고 저부하 토크 영역에서의 효율을 증대시킨 모터를 장착했습니다. 이 모터는 통합전력제어장치(EPCU)와 저손실 베어링 등이 적용됐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쏘울 EV(30kWh)의 2배가 넘는 수준인 64kWh이며 장거리 운행에 유리하도록 수냉식 냉각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쏘울 부스터 EV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을 적용해 타력 주행 때 전방 차량과 도로 경사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제동 단계를 제어합니다. 이에 따라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경우가 줄어들고 연비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패들시프트 조

작으로 4단계의 회생제동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없이 정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EV 모델에만 적용되는 첨단 주행 안전 기술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연계된 정차·재출발(stop & go) 등이 있습니다.

EV 모델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4천600만∼4천700만원, 노블레스 4천800만∼4천900만원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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