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네오펙트,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센서기술 美 특허 등록

기사입력 2019-01-14 14:24


네오펙트의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 네오펙트의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인공지능(AI) 재활 플랫폼 선도기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손 재활 기기인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의 센서 기술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는 뇌졸중 등 손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이 게임을 통해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재활 기기다. 손가락과 손등에 각각 센서가 탑재돼 있어 환자의 부위별 움직임을 정교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센서로 측정된 데이터는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 플랫폼 소프트웨어로 송출된다. 전송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손가락의 구부림 정도, 손목과 아래팔의 움직임 각도를 측정하고 AI가 이를 분석해 환자 개인별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네오펙트는 미국에서 라파엘 스마트 재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치료사 원격 재활 코칭 서비스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원격진료 이용자 수 확대, 원격진료 관련 법안 마련 확대 등 글로벌 홈 재활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미국 의료 전문 법인 설립을 통해 B2C 시장 진출을 보다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네오펙트는 CES 2019에 참여하고 미국 유명 미디어에 소개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B2C 재활 기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특허 출원으로 해외 시장 진출 및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