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한국교직원공제회, 제3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 개최

기사입력 2019-01-14 14:59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오는 4월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제3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은 전국 교직원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를 통해 자아실현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미술이라는 전문영역의 대중화를 통해 품격 높은 문화예술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18일 자정까지다. 유·초·중등 및 대학 재(퇴)직 교원 및 교직원 등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웹하드에 로그인한 뒤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본인 사진·작품 및 출품신청서를 웹하드에 올리면 된다.
출품 분야는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판화, 공예 등 미술 전 분야(사진, 서예 제외)에 해당하며, 순수 자유 창작품으로 평면 작품이어야 한다. 규격은 액자 포함 10호 이상 30호 이하로 1인 1점씩만 출품할 수 있다. 이중 공정한 선발절차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이 미술대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한국교직원미술대전 운영사

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여러 회원분들이 참여해 자신의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많은 분들과 감상의 기회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직원공제회는 회원들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