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KB손보, 치매전용 `KB The간편한치매간병보험` 선보여

기사입력 2019-01-14 15:22


KB손해보험은 14일 치매에 대해 경증부터 중증까지 폭넓게 보장하고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치매전용 'KB The간편한치매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경증치매와 중등도치매, 중증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까지 치매와 관련한 질병들을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비교적 상태가 심각하지 않은 치매단계인 경증치매와 중등도치매를 합산해 업계 최대 금액(5000만원)의 진단비를 보장한다. 가입 연령을 업계 최초로 25세부터 가능케 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치매에 대해 고액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 간편 고지를 통해 2가지 질문(1년내 치매 또는 경도 이상의 인지기능 장애 진찰·검사 여부와 5년이내 치매관련 질병 여부)에 해당되지 않으면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유병자들도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보험기간은 90·95·100세 만기 중 원하는 기간 선택이 가능하다. 표준형 외에 '무해지형'을 추가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지급되지 않은 대신 보험료가 20~30% 저렴해 소비자 선택이 가능토록 했다.

준성 장기상품부장은 "고령화 시대가 도래해 치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보다 경쟁력 있는 치매보험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신상품을 통해 노후 치매 및 간병에 대한 위험 보장을 받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