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대원미디어, `카드파이트!! 뱅가드` 국내 정식발매…"카드 사업 확대"

기사입력 2019-01-14 16:13


대원미디어가 '카드파이트!! 뱅가드'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하 TCG) 신규 라인업을 출시, 카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
대원미디어는 TCG를 오는 25일부로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카드파이트!! 뱅가드'는 부시로드사의 대표적인 인기 카드게임으로 전세계 40여개 국가에서 출시됐다. 누계 출고 매수 20억매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TCG다. 올해 애니메이션 방영도 함께 시행될 계획이다.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11월에 개최된 'AGF2018'에서 부시로드사와 함께 뱅가드 강습회를 진행 했다. 대원미디어와 부시로드사가 지난 12월 22일과 23일 공동개최한 'WGP2018 SEOUL'의 TCG 대회가 열렸다. 이전 시즌의 카드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P 스탠다드 대회'와 V시즌 카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 대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대회별 우승자는 오는 20일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인 'WGP2018'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대원미디어는 이미 15년 이상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희왕 카드게임에서부터 다양한 아이돌 그룹의 스타 컬렉션 카드와 모바일 게임 연동 카드,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KBO 공식인증 SCC 프로야구 스포츠 카드에 이르기까지 국내 카드상품 관련 콘텐츠를 선도하고 있다.
대원미디어 측은 "올해 '카드파이트!! 뱅가드'란 글로벌 인기 라인업을 확보해 앞으로 카드 관련 사업 전개에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