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엑세스바이오, 27억원 규모 말라리아 진단키트 구매요청서 획득

기사입력 2019-02-13 10:14


엑세스바이오가 PFSCM와 Tahir Scientific Supplier 등으로부터 27억원 규모(237만 달러)의 말라리아 RDT 구매요청서(PO)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말라리아 RDT 제품을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엑세스바이오는 최근 말라리아 RDT 대규모 입찰에서 지속적으로 낙찰 받으며 안정적인 수주잔고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이 2017년 연간 매출액을 넘어섰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는 "말라리아 RDT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변종 말라리아 진단키트 매출 확대에 노력할 예정"이라며 "더 나아가 고민감도 말라리아 RDT의 상용화에 주력해 고부가가치 시장으로 진출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엑세스바이오의 변종말라리아 RDT 진단키트는 WHO가 수립한 공공부문 조달 기준에 유일하게 충족시켰다고 밝힌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굿(Global Good)으로부터 고민감도 변종 말라리아 RDT 연구과제를 획득하고 현재 보유한 변종 말라리아 진단제품의 민감도 개선을 추진중"이라며 "말라리아 RDT 진단 시장의 제 2의 성장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