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5000만 관광 시대 열 `서울-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9-02-13 13:55


서울-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 = 서울시]
↑ 서울-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 = 서울시]
서울시가 관광 스타트업계와 함께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이 서울의 매력을 신나고 편리하게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기술형(ICT) 서비스와 체험형 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서울시는 오는 15일부터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융·복합 4차 산업 기술의 관광 분야 진입을 적극 지원하고,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서울 관광 산업의 생태계 혁신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총 3억8000만원 규모로 진행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3000만~5000만원의 사업추진비와 일대 일 창업 컨설팅, 시가 보유한 관광 관련 온·오프라인 채널 홍보, 시 추진 주요 행사 홍보관 운영, B2C·B2B 네트워킹 구축 기회 등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없종 제한 없이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발견하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ICT)형 서비스 및 체험형 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창업기업이다. 공모 주제는 ▲국내 관광 활성화 및 빅데이터·블록체인·인공지능(AI) 등 첨단 IT 기술과 연계한 서울 스마트 관광 서비스 ▲대형 국제회의 참가자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마이스 관광 서비스 ▲기타 관광 편의 제고 서비스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중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다. 신청자는 공고문에 기재된 공모주제 또는 자유주제를 선정해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와 현장오디션을 통해 10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발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에서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수행능력, 지속가능성 및 서울관광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종합 평가한다.
서울관광 프로젝트 협력 사업 공모전에 참여는 오는 3월 8일까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