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파미셀, 인도 ILBS와 간질환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MOU

기사입력 2019-02-14 09:45


파미셀은 인도의 제약연구기관인 ILBS와 간질환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임상연구 및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파미셀은 ILBS와 공동 임상연구를 수행한뒤 향후에는 줄기세포치료제 생산을 위한 GMP 시설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파미셀이 ILBS 측에 전수할 예정이다. 또 궁극적으로는 기초 임상연구를 발전시켜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를 공동개발해 인도 현지에서 상업화할 계획이다.
공동 임상연구는 ▲재생의학으로서의 줄기세포치료 ▲줄기세포의 분리 및 대량생산 기술 ▲줄기세포치료의 유효성 개선기술 ▲항암면역세포치료제 4가지를 골자로 진행된다.
ILBS는 간, 담낭의 임상에 특화된 의료기관이다. 세계보건기구(WHO) 협력기관으로 지정돼있으며 간질환 및 바이러스간염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한다.
파미셀 관계자는 "간경변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엘씨의 임상에 대해 ILBS 측에서 관심을 갖고 지켜봤다"며 "간질환 분야에서 세

계적 권위를 갖고 활동하는 임상 전문 의료기관 및 의료진과 손을 잡게 된 것은 당사의 줄기세포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ILBS 관계자는 "고순도 줄기세포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파미셀과 함께 연구를 진행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김병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