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 2020 미국 대선에 5억달러 쏜다…"트럼프 낙선 목표"

기사입력 2019-02-14 10:07


[사진출처 = 연합뉴스]<br />
↑ [사진출처 =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미국의 억만장자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차기 2020년 미국 대선에 최소 5억달러(약 5600억원)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13일(현지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보도했다.
폴리티코는 이날 블룸버그 전 시장 측 인사들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고 블룸버그 전 시장이 직접 주자로 나서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뛰어드는 '플랜A'와 경선에서 승리한 최종 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원하는 '플랜B'를 모두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폴리티코는 블룸버그가 둘 중 어떤 계획을 선택하더라도 천문학적 선거자금을 투입하는 목적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저지'라고 말했다.
5억달러는 부동산 재벌 출신인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016년 대선에 쏟아부은 선거자금보다 1억7500만달러나 많은 금액이다.
블룸버그의 대선 출마 여부는 이달 중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지난 8일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행사에서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 "앞으로 3주 후 결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반면 불출마할 경우 그는 선거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첨예한 이슈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성향을 연구한 자료들을 촘촘히 준비해 민주당 대

선 후보에게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는 과거에도 선거 때마다 민주당의 큰 손으로 통했다. 지난해 11월 중간선거 때도 민주당 후보 24명에게 1억1000만달러의 자금을 후원해 21명을 당선시킨 바 있다. 그는 기후변화 문제와 총기 문제 해결에도 노력해 왔다.
[디지털뉴스국 노경민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