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신한은행, `찾아가는 세미나` 실시…상반기 전국 5개 지역 추가 진행

기사입력 2019-02-14 16:07


신한은행은 14일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대강당에서 강원도내 자영업자 고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운영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실시했다.
성공 두드림 세미나는 신한은행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성공 두드림 프로그램 중 하나로 그 동안 지방에 거주해 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세미나' 형태로 진행했다.
특히, 강원도 및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함께 도내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위해 금융·경영 분야 교육, 컨설팅 제공 및 안정적인 금융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케 됐다.
이번 강연은 외식업 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유진 대표의 자영업 경영 핵심 노하우와 보다 효과적인 은행거래를 위한 '은행사용설명서' 강의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 고객은 "장사가 너무 힘들어 폐업까지 고민했었는데 이번 세미나 참석을 통해 다시 한번 도전하고 싶은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강원도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 전국 5개 주요 지역에서 지방 거주 자영업자를 대

상으로 '찾아가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한섭 신한은행 SOHO본부장은 "최근 자영업자 분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금융지원 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의 지원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자립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