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CJ ENM, 지난해 영업이익 3150억원…사상 최대

기사입력 2019-02-14 17:27


[사진 제공=CJENM]
↑ [사진 제공=CJENM]
CJ ENM이 지난해 합병을 통한 미디어·커머스 연계 효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4조3576억원으로 전년대비 9.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동기간 영업이익은 9.5% 늘어난 315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실적은 합병 전 CJ E&M의 상반기 실적이 포함된 수치다. CJ ENM은 지난해 7월 1일자로 기존 CJ E&M과 CJ오쇼핑이 합병해 탄생한 법인이다.
미디어 부문 매출은 1조5678억원으로 전년대비 21.1%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80.4% 급증한 1115억원을 기록했다. '미스터 션샤인'과 '백일의 낭군님', '남자친구' 등 드라마 콘텐츠와 장르별 특화된 채널 포트폴리오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콘텐츠의 해외 수출도 전년대비 70.9% 늘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커머스 사업은 A+G(엣지), 지스튜디오, 베라왕, 오덴세 등 단독 브랜드 확대와 T커머스 및 모바일 채널의 고성장에 힘입어 사상 최대 매출인 1조 2934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송출수수료 인상 등으로 인해 전년비 18% 감소한 1244억원을 냈다.
음악 부문 매출은 소폭 증가한 233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11억원으로 5.9% 감소했다. '워너원'과 '아이즈원' 등 글로벌 음악 지식재산권(IP) 기획·제작 역량을 강화한 것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영화 부문은 전년대비 5.3% 감소한 213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영업손실은 9억원이다. 올해에는 국내 라인업을 효율화해 수익성을 높이고, 동남아와 터키, 미국 등 해외 거점 시장을 확대해 이익 턴어라운드를 이룬다는 목표다.
올해 CJ ENM의 목표 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10.2% 증가한 4조8000억원, 영업이익은 17.5% 늘어나 3700억

원이다.
CJ ENM 관계자는 "지난 해 심화된 경쟁 환경 속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을 지속했다"며 "올해에는 축적된 국내 최고의 성과를 해외로 확대해 세계적인 콘텐츠 커머스 융복합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