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WP "문재인 대통령, 미북 중재자로서의 신뢰성 시험대"

기사입력 2019-03-16 09:15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15일(현지시간) 미북협상 중재자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신뢰성이 시험대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WP는 '하노이 결렬 이후 중재자로서 문 대통령의 신뢰성이 위태롭다(on the line)'는 제목의 기사에서 "지난 3주간은 문 대통령의 임기에서 가장 험난한 시기였을 수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WP는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이 15일 기자회견에서 한국이 미국의 동맹이라 "문 대통령은 중재자(arbiter)가 아닌 플레이어(player)"라고 말한 대목을 거론하며 "문 대통령의 노력이 북한에서도 완전히 인정받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직면한 어려움을 어느 정도 반영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WP는 이어 전문가의 전망을 인용, 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 초청으로 교착국면 돌파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문 대통령의 중재에 회의적 시각을 가진 전문가들도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한·캄보디아 정상회담에서 인사말 하는 문 대통령<br />
<br />
    (프놈펜=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캄보디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전(현지시간) 총리 집무실인 프놈펜...
↑ 한·캄보디아 정상회담에서 인사말 하는 문 대통령

(프놈펜=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캄보디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전(현지시간) 총리 집무실인 프놈펜 평화궁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3.15

hkmpoo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