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각 분야 전문가도 렌트하세요"…전문가 인재 매칭 플랫폼 인기

기사입력 2019-03-17 08:19


대기업 출신 전문가를 렌트하는 중소기업-시니어 전문가 '인재 매칭 플랫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휴넷은 인재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 앱을 선보였다. 이 앱은 산업 분야별 검증된 전문가를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게 매칭해 필요한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재 매칭 플랫폼이다.
가령 품질관리 전문가가 없는 중소기업이 생산설비 체계 구축을 위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동안만 한시적으로 해당분야 전문가를 고용하는 방식이다.
전문가들은 중소기업 임원 또는 대기업 팀장 이상 등 전문분야의 15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이들로, 탤런트뱅크가 1대 1 심층 면접을 통해서 선발한다. 현재 6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휴넷은 이번 앱 출시로 실시간 알림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전문가와 기업이 빠르게 매칭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문가들은 본인 이력 및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쉽게 관리할 수 있어 개인 커리어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탤런트뱅크는 지난해 정식 출범한 후 5060시니어 전문가들과 중소·중견기업으로부터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시니어 전문가는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고, 기업은 필요한 시간 만큼 고급인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일주일에 평균 30명 이상의 면접이 진행될 정도로 시니어 전문가들의 반응이 뜨겁다"면서 "비용을 떠나 자신의 전문지식으로 중소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에 기쁨을 느끼는 것 같다. 뿐만 아니라 의뢰한 기업고객은 재계약 비중이 60%를 넘는 등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말했다.
한편 휴넷 탤런트뱅크는 전문가가 기업의 요구에 맞는 프로젝트를 역제안하는 형태의 '탤런트 솔루션'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내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