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문대통령, 20일 경제부총리 보고 받고 경제운영 방향 점검

기사입력 2019-03-17 19:30 l 최종수정 2019-03-17 19:58

21일 혁신금융 비전선포식 참석…"금융혁신 정책변화 비전 발표"
주중 지역경제 행보 재개…靑 "아세안 3국 순방 후 경제·민생 문제 집중"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 보고받는 등 경제·민생 문제에 집중하는 행보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은 20일 대내외 경제 상황과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경제부총리 보고를 받고 정부 대책과 향후 경제운영 방향을 점검하며, 21일에는 혁신금융 비전 선포식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기업들이 자금과 기회 부족 등을 호소하는데, 이를 충분히 지원하고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금융의 일대 혁신 방향을 담은 정책변화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비전 선포식에서 기업인·금융인의 민원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성장

을 끌어낼 획기적 정부 대책을 내놓을 방침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지난달 13일 부산 대개조 비전 선포식 참석에 이어 이번 주에 7번째 지역경제 행보에 나섭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최근 마친) 아세안 3국 순방 후 경제와 민생 문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향후 국정 행보 방향을 설명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