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BTS '페르소나' 빌보드 또 1위…'세 번째' 대기록

이동훈 기자l기사입력 2019-04-16 19:31 l 최종수정 2019-04-16 20:55

【 앵커멘트 】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과 영국의 음악 차트를 동시에 석권했습니다.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에 세 번째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썼는데요.
이동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로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앨범 순위 선두에 올랐습니다.

미국 빌보드는 기사를 통해 "새 앨범을 낸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차트 1위가 예상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빌보드 200' 차트 성적은 다음 주 초 업데이트 예정이었지만, 방탄소년단 앨범 판매량이 압도적이어서 결과를 앞당겨 공개했습니다.

일주일 동안 미국에서 20만 장에서 22만 5천 장 사이의 앨범을 팔게 되는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5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와 지난해 8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에 이어서 세 번째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한국 가수 최초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오피셜 차트는 "새 앨범이 현재 1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 최초의 1위 앨범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내일(17일)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이후 다음 달 4일과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세계 8개 지역에서 스타디움 투어를 펼칩니다.

MBN뉴스 이동훈입니다. [ batgt@naver.com ]

영상편집 : 이우주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