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LG전자, 빌트인 컬럼형 와인셀러 출시…출하가 1490만원

기사입력 2019-04-17 10:00


LG전자가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모델명; CW24L, CW24R)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 LG전자]
↑ LG전자가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모델명; CW24L, CW24R)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모델명; CW24L, CW24R)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24인치는 제품 정면의 가로 길이를 의미한다. 신제품은 가로, 세로, 깊이가 각각 603x2,121x629mm로 최대 113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 동굴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환경에서 보관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한다. 또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도 막아준다. LG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스위트 쇼룸인 'EDC' 인근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어 이 기술을 개발했다.
노크온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와인셀러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와인의 위치나 종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상, 중, 하로 공간을 나눠서 온도 설정이 가능해 와인을 종류별로 구분해서 보관할 수 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90만원이다.
LG전자는 17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 명가인 파네세와 함께 와인 시음회를 진행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더 많은 고객에게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스위트'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 [사진제공 = LG전자]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 [사진제공 = LG전자]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