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홍영표 "정부·청와대 인사, 총선에 나와 좋은 성과 내는 게 중요해"

기사입력 2019-04-17 10:59 l 최종수정 2019-04-24 11:05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오늘(17일) "정부나 청와대에서도 아주 역량이 있는 분들이 내년도 총선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이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한배를 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정부와 청와대 인사들이 총선에 많이 나오면 좋겠다는 얘기냐'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역량이 있고 경쟁력 있는 분들이 많이 나와서 우리가 승리할 수 있으면 좋은 거 아니냐"고 반문했습니다.

그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총선 차출론에 대해선 "본인 판단과 또 청와대 내 여러 가지 인사 계기가 있을 때 정치 참여 문제가 논의돼도 늦지 않다고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조 수석의 출마 가능성이 있느냐'는 물음엔 "저는 있다고 본다"면서도 "일단 제가 알기로는 본인이 (총선 출마 얘기에) 아주 손사래를 치고 펄쩍 뛴다고 한다"고 홍 원내대표는 답했습니다.

그는 또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의 '세월호 막말' 징계와 관련해선 "한국당에서 어떤 조치를 취할지 지켜보겠지만 큰 기대를 안 한다"며 "지금 한국당 분위기 자체가 막말 정치, 혐오와 증오의 언어로 자기 지지세력들을 결집해야겠다는 것인데 상당히 성과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 구성 문제에서 조

사위원의 자격요건을 완화하는 한국당의 요구를 수용해 법 개정을 검토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그는 "한국당에서 추천한 진상조사위원들이 법상 자격 기준을 채우지 못해서 검증 과정에서 안 됐다"며 "(한국당이) 기준을 완화해 군 출신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제안을 하고 있다. 그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