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풋젠워킹화, 발이 편안한 신제품 ‘에코’ 출시

기사입력 2019-04-17 13:32 l 최종수정 2019-04-17 13:35


40년간의 신발 노하우를 보유한 명품 장인들의 그룹 ㈜지지코리아(대표 이향숙)는 “발이 명상하듯, 신고 내디뎠을 때 땅의 풍요로움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는 이념과 함께 브랜드 ‘풋젠’을 론칭했습니다.

㈜지지코리아는 지난 4년간 ‘풋젠워킹화’를 출시하며 ‘효도신발’의 인기를 가중시켜왔지만, 기능성신발은 디자인이 부족하다는 고정관념 때문에 신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향숙 대표는 “운동하는 시간보다 생활하는 도중에도 발을 편안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효도 신발’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색다른 시도를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편히 신을 수 있는 샌들, 정장화 같은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신제품 ‘에코’는 기능성 워킹화, 트레킹화, 경등산화 위주였던 제품라인에서 보다 다양한 스니커즈 디자인을 출시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어떤 패션에도 매치 가능한 제품입니다.

착용감이 편하고 시크한 멋스러움이 돋보이는 ‘에코’는 갑피 소재로 심플한 블랙컬러와 아웃솔의 화이트 컬러를 부각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오피스룩에도 갖춰 신을 수 있는 포멀한 디자인입니다.

최고급 갑피는 고기능 가죽으로 구성되어 발을 감싸는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하며, 오솔라이트 인솔과 오솔라이트 폼은 미세한 충격도 흡수하는 고기능 소재로 이상적인 충격 흡수를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에어벌룬 시스템을 통해 내부 공기 공간이 형성되어 공기가 천천히 빠져 나오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내딛는 걸음을 쉽게 옮길 수 있고, 발바닥을 시원하게 하며 신발 내의 공기가 순환되어 악취 생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젝션 파이론의 IU창은 무게부담을 최소화하고 이상적인 구성으로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고물성의 고무배합과 효과적인 배수구조의 아웃솔은 미끄러움 방지 및 높은 보행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발의 아치도 서서히 무너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평발은 물론, 발목 뒤틀림 및 척추 등 골격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고 자세 불균형으로 보행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풋젠워킹화는 이러한 부분을 보안하고자 신발 밑창에 샹크를 부착하여 인체의 균형감을 잡아주고 뒤틀림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고기능 자석이 자기장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같은 극의 반발력을 이용해 장시간 걷기에도 아치를 지지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덧붙여 ㈜지지코리아 이향숙 대표는 “풋젠은 가장 중요한 발의 아치를 지지함으로써 바른 자세와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에어벌룬 시스템 기능으로 척추와 무릎관절의 충격을 완

화시키고 내장된 자석이 혈액순환을 돕는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의 발을 우선시 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청년층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신발도 출시할 예정인 풋젠은 “젊은 층도 최근에는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신을 수 있는 ‘발편한신발’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