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수젠텍, 中 휴먼웰 그룹과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협력

기사입력 2019-04-17 13:40


이정은 수젠텍 부사장(왼쪽 앞)과 지팡싱(Ji Fangxing) 휴먼웰 사장(오른쪽 앞) [사진 제공 = 수젠텍]
↑ 이정은 수젠텍 부사장(왼쪽 앞)과 지팡싱(Ji Fangxing) 휴먼웰 사장(오른쪽 앞) [사진 제공 = 수젠텍]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은 지난 15일 중국 종합 제약사인 휴먼웰 헬스케어 그룹(Humanwell Healthcare Group Co Ltd)과 여성질환 퍼스널케어 제품과 관련한 중국 내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수젠텍이 개발 중인 여성질환 퍼스널케어 제품인 슈얼리 스마트(Surearly Smart)의 중국 내 판매 및 해당 제품을 통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구체적인 사업 추진 방안도 협의하기로 했다.
수젠텍이 개발 중인 슈얼리 스마트(Surearly Smart)는 수젠텍 고유의 초소형·저전력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이 가정에서 편리하게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퍼스널케어 제품이다.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소형의 진단기기와 진단시마다 교체하며 사용하는 일회용 스틱으로 구성돼 있다. 진단 결과를 스마트폰과 연계해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진단 결과를 활용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수젠텍은 1차적으로 호르몬 변화에 따른 여성질환들의 예측 및 진단용 스틱을 개발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추가로 다양한 만성질환들을 진단할 수 있는 스틱도 개발하고 있다.
수젠텍과 사업을 제휴한 중국 휴먼웰은 1993년에 설립돼 신경계 의약품, 혈액제제, 전통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취급하는 헬스케어 및 의약품 종합회사다. 2017년 매출액 154억위안(약 2.6조원), 영업이익 30억위안(약 5149억원)을 달성했다. 1997년에 중국 상하이 증시에 상장해 현재 시가총액은 약 3조원에 달한다.
한편 수젠텍은 퍼스널케어 제품 이외에도 국내 유일의 다중면역블롯 진단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자가면역질환, 알

레르기, 알츠하이머 치매 등 여러 바이오마커를 동시에 진단해야 하는 질병의 진단 제품과 세계 최초로 혈액으로 결핵을 진단하는 키트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 14일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해 공모 절차를 앞두고 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