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에임메드,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활성화 위해 ㈜메디에이지와 사업 제휴

기사입력 2019-04-17 16:21

왼쪽부터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 ㈜에임메드 신재원 대표
↑ 왼쪽부터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 ㈜에임메드 신재원 대표

㈜에임메드(대표이사 신재원)와 ㈜메디에이지(대표이사 김강형)는 지난 15일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건강검진 관련 사업에 대한 연구 및 사업확장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핵심기술과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방침입니다.

㈜에임메드는 보험사 고객 및 기업 임직원 대상 헬스케어 서비스 및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웨어러블 디바이스, 멘탈헬스 솔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각 사업모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여러 기업들과 사업 제휴를 진행해 왔습니다.

양사는 이미 2016년도부터 ㈜에임메드의 비즈케어서비스(기업 임직원건강관리서비스)에 ㈜메디에이지의 건강지표를 활용해왔으며, 2018년에는 교보생명과 푸르덴셜생명 고객의 건강데이터 입력을 통해 건강나이를 제공하는 API 기반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에임메드 임진환 상무는 "이번 계약은 단순한 API 연동뿐만 아니라 건강검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 및 연동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U/X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 첫 번째 단계로 ㈜에임메드의 고객사 임직원 건강검진 결과를 모바일로 변환하여 실시간 제공하고, 나아가 결과에 따른 맞춤 건강지표 및 맞춤형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서

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궁극적으로 건강검진 데이터뿐만 아니라 개인의 건강데이터를 연동하고 기록 및 공유하며 제3자 제공을 통해 활용까지 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을 ㈜메디에이지와 함께 구축하고자 하며, 사용자가 주체가 되는 건강 데이터 유통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