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SKT,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 영상 독점제공

기사입력 2019-05-17 10:16


'프로듀스X101' VR 영상 캡쳐본. [사진제공 = SK텔레콤]
↑ '프로듀스X101' VR 영상 캡쳐본. [사진제공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엠넷의 인기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영상 100여편을 18일부터 독점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옥수수 5GX관'에 '프로듀스 X 101'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프로듀스 X 101이 VR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촬영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3D UHD 특수카메라로 합동 무대를 촬영하고 영상 왜곡 보정 기술, 멀티뷰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고객은 5G 신기술로 촬영된 프로듀스X 101 VR을 통해 출연자들이 바로 눈 앞에서 춤추는 듯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출연자를 확대해 표정과 율동을 더욱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프로듀스 X 101 VR 영상은 옥수수 앱의 5GX관에서 SK텔레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 및 LTE로 시청할 수 있으며, 5G로 볼 때는 보다 선명한 화질로 지연 없이 고용량의 콘텐츠

를 즐길 수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 상용화 이후 옥수수 5GX관과 소셜VR 통한 VR콘텐츠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5G를 5G답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전용 서비스와 콘텐츠를 빠르게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