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금융상품 가격예측 플랫폼 `레인보우닷`, 자체발행 토큰 백서 공개

기사입력 2019-05-17 11:36


[자료 제공 = 인덱스마인]
↑ [자료 제공 = 인덱스마인]
금융상품 가격 예측 플랫폼 레인보우닷을 제공 중인 인덱스마인이 자체 개발 토큰의 백서를 발간했다.
인덱스마인은 자체 발행한 인터파인즈 토큰(이하 IPT)의 백서를 공식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백서에는 ▲탈중앙형 금융 정보 커뮤니티 구현방식 ▲IPT를 통한 토큰경제 구현방식 ▲IPT발행계획과 사용처 ▲플랫폼 성장 계획 등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담겨있다.
레인보우닷은 미래의 금융상품 가격을 예측하고 정확도를 근거로 유저들 간에 경쟁하는 가격예측 플랫폼이다. IPT는 금융에 특화된 플랫폼 생태계를 지속하고 강화하고자 고안됐다. 양질의 금융정보 제공자에게 지속적인 보상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IPT가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IPT는 플랫폼 내 개방시장에서 비공개 콘텐츠, DaaS(Data as a Service) 사용료, 플랫폼 내 광고료 결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덱스마인은 기존 금융정보 시장의 폐쇄적이고 불투명하게 운영되는 부분을 개선하고자 올해 초부터 블록체인 생태계 구현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저들이 양질의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격려하는 인센티브 시스템과 투명한 보상 분배가 가능한 블록체인 적용으로 신뢰도 높은 금융정보 시장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가까운 시일 내에 주식, 환율, 경제지표 등 다양한 금융상품군으로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