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108년 된 `휠라` A부터 Z까지 궁금하다면 이 곳 전시관으로

기사입력 2019-05-17 17:16


휠라 뮤제오 전시장 전경 [사진제공 : 휠라]
↑ 휠라 뮤제오 전시장 전경 [사진제공 : 휠라]
휠라(FILA)의 108년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7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는 '휠라 뮤제오 : 리플레이 1911'가 진행된다.
휠라가 탄생한 이탈리아 비엘라 '휠라 뮤지엄' 에 보관된 아카이브를 활용한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를 순회하며 브랜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가운데 그 첫 번째 지역으로 휠라는 본사가 위치한 '서울'을 선정했다.
이날 전시장에는 휠라 윤윤수 회장과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이사·사장,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강남점장)과 박순민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거행하면서 전시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휠라 뮤제오는 개최 전부터 브랜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시 입장권과 현장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이용권을 한데 모아 브랜드 탄생 연도를 의미하는 '1911원'에 판매한 '얼리버드 티켓'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 시작 3시간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휠라 뮤제오 전시장은 실제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구성됐다. 전시장 진입로 벽면에 설치된 멀티비전에는 휠라의 역사를 담은 연도별 주요 영상이 재생된다. 뮤지엄 입구에 들어서면 브랜드의 탄생부터 최근까지 주요 아카이브를 역시 연도별로 구성해 선보인다.
휠라 아카이브는 휠라가 출시했던 의류, 신발은 물론 광고, 디자인 시안과 같은 다양한 기록물은 기본, 비외른 보리(테니스)와 그랜트 힐(농구) 등 휠라와 함께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했던 스포츠 스타들이 주요 경기 때 입은 유니폼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사진 왼쪽부터 휠라코리아 김정미 전무, 휠라 이태리 뮤지엄디렉터 아날리자  자니, 휠라코리아윤근창 대표이사.사장, 휠라 윤윤수 회장,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 신세계백화점 박순민...
↑ 사진 왼쪽부터 휠라코리아 김정미 전무, 휠라 이태리 뮤지엄디렉터 아날리자 자니, 휠라코리아윤근창 대표이사.사장, 휠라 윤윤수 회장,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 신세계백화점 박순민 상무, 휠라코리아 정승욱 전무 [사진제공 : 휠라]
뮤지엄 중앙에는 패션쇼 런웨이를 연상케하는 구조물이 설치 돼 있다. 그 위에 우뚝 서 있는 총 5점의 모델(마네킹)은 휠라 대표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으로 등장, '휠라보레이션', '콜라보 장인' 등의 별칭을 지닌 휠라의 협업 역사까지 되짚어보도록 기획했다.
전시회장을 둘러싼 각종 즐길거리가 즐비한 것도 휠라 뮤제오만의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희소성 있는 휠라의 각종 굿즈 아이템을 제공하는 '굿즈 샵', 전시장에서 구매한 휠라 티셔츠에 휠라 뮤제오 모티브를 포함, 본인만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한 '티셔츠 커스텀 서비스', '스페셜 팝업스토어', '핀볼 게임' 등이 있다. 특히 전시 관람과 함께 운영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에 따른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탈리아 여행권'을 포함한 추가 경품을 선물해 관람객 참여형 전시의 정수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휠라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휠라의 기대 신작을 처음 만나볼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휠라 디스럽터 히트앤런, 휠라 스키퍼 등 신규 어글리 슈즈를 각각 18일, 25일에 전시장에서 론칭하며, 출시를 기념해 오직 휠라 뮤제오에서만 1+1(한정수량) 구매 혜택을 누리게 했다. 휠라 키즈가 최근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휠라꾸미 슈즈도 19일과 22일 양일간, 한 족 구매 시, 한 족을 추가 증정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전개한다.
최근 해외에서 선공개 돼 스니커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휠라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 메이드 인 이태리' 스페셜 버전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 첫 공개된다(90족 한정수량). 화려한 크리스탈 장식을 입은 디스럽터 메이드 인 이태리는 전시 후반부인 26일, 휠라 뮤제오에서 첫 등장해 한정수량 판매된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휠라와 브리츠(Britz)와 협업해 제작한 '휠라 무선 이어폰'을 제공해 한정판 구매의 즐거움을 배로 전달할 계획이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가 보유한 다채로운 유산을 통해 브랜드 기원과 역사를 되새기고 새롭

게 이어갈 휠라의 미래까지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나누자는 취지에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글로벌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라는 데에도 의의가 있으며 기간 내내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이색적이고 특별한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