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룽투코리아, 액트파이브에 지분 투자 단행…증자 참여

기사입력 2019-06-13 14:55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룽투코리아는 게임 개발사 액트파이브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44억원 규모의 신주를 취득한다고 13일 공시했다. 룽투코리아는 지분 취득을 통해 액트파이브와 전략적 협력 관계 강화에 나선다.
액트파이브는 2014년 인기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 개발진이 주축이 돼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지난해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을 국내에 출시, 구글 최고 매출 5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는 등 액션 게임 개발 명가다운 면모를 보였다.
룽투코리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액트파이브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한 액션 장르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액트파이브가 개발 중인 다양한 모바일 게임 신작에 대해서도 전략적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액트파이브는 현재 차기작으로 일본 유명 IP인 '사무라이 스피리츠' 기반의 액션게임 2종을 개발 중에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순렬 액트파이브 대표이사는 "최근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룽투코리아와 전략적인 파트너로써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액트파이브 기술력과 신뢰, 향후 차기작에 대한 성공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분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양사가 공고한 협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