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사라질_위기 #英_보좌관 #유조선_피격

기사입력 2019-06-14 09:50 l 최종수정 2019-06-14 11:40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사라질_위기]입니다. 허리가 90도 가까이 휘어 지지대에 얹혀 있는 이 나무. 추정 수령이 300~400년이나 되는 창덕궁 안 회화나무입니다. 천연기념물인 이 나무는 5년 전, 폭우에 뿌리까지 뽑혔다가 다시 심어졌는데요. 이후 예전의 모습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반 강화 등 예방 조치가 아쉬운 대목이죠. 수령이 많고 보호할 가치가 있는 수목을 뜻하는 '노거수'. 그 가치만큼 적절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英_보좌관]입니다. 이 고양이의 이름은 '래리', 영국 총리의 참모진 중 하나인데요. 총리 관저 내의 쥐와 날벌레를 잡는 게 주요 업무인 '수렵수석보좌관'입니다.
1924년부터 이어져 온 유서 깊은 보직인데다 보좌진 중 유일하게 관저에 거주하는 특권을 누리는데요. 최근 테리사 메이 총리가 사임을 표하면서 이 고양이 보좌관의 거취도 주목됩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유조선_피격]입니다. 현지 시각 13일 호르무즈 해협으로 이어지는 오만 해에서 대형 유조선 2척이 공격받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중 하나는 일본 선박이었는데요. 공교롭게도 아베 총리가 총리로선 41년 만에 이란을 방문한 중에 벌어졌습니다. 다행히 선원들은 모두 구조됐는데요. 국제 유가가 급등하는 가운데 중동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