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전문대교협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9-06-14 15:19


전문대교협이 고등직업교육의 상생협력과 질을 높이기 위한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과 워크숍을 열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13일에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전문대학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컨설팅 위원으로서의 자세와 윤리의식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컨설팅 참여 위원소개, 추진경과, 추진방향에 대한 소개와 분과별 구체적인 실행계획 등을 논의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사업은 △학사구조 △취·창업역량 △산학협력역량 △국제교류 활성화 △재정관리 고도화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대학 전반의 역량수준을 견인하기 위해 직업교육 우수사례와 경험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올해 하반기부터(7월~8월) 추진할 예정이다.
총 33명으로 구성된 동반성장 컨설팅 추진단은 사업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고려하고, 신규분야 및 보완이 필요한 분야는 전문대학 보직단체에서 추천을 받아 구성했다. 전문대학 보직단체는 전문대학 기획처장협의회, 교무입학처장협의회, 산학처단장협의회, 진로취업처장협의회, 교수학습발전협의회 등이 있다. 컨설팅 참여 희망대학은 지난달 20일부터 4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40개교에서 75개 분야의 컨설팅 참여를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컨설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각 전문대학이 지닌 경험과 역량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전문대학의 상생협력과 고등직업교육 질적 성장을 위한 자발적인 컨설팅인 만큼 전문대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