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경기도승마장 HK승마스쿨, 국가대표급 코치진 트레이닝 눈길

기사입력 2019-06-14 17:07


사진출처 : HK승마스쿨
↑ 사진출처 : HK승마스쿨
과거 귀족 스포츠라 불리며 일부 특권층 사이에서만 즐겨왔던 승마에 대한 관심이 요즘 높아지고 있다.
승마는 자연에서 말과 교감하며 육체적으로 건강함을 찾고 정신적 안정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운동이다. 앞서 선진국에서는 승마가 체형 교정은 물론 재활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고 알려지면서 대표적인 힐링 요법의 하나로 권장되기도 했다.
특히, 45분에 350kcal가 소모될 만큼 운동효과도 뛰어난데다가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신체 리듬감을 끌어올리는 전신 운동으로 체형교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휴일이나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승마장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승마장 HK승마스쿨은 국가대표급 코치진이 직접 트레이닝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HK승마스쿨에서는 서울 아시안 게임 개인전 금메달(1986)외 총 6개의 국제 수상 실적을 보유한 최명진 헤드 코치를 비롯해 신수진, 남동헌, 이건주 등 전문성을 갖춘 코치진에게 단계별 승마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커리큘럼은 초급자 새내기 프로그램, 초·중급자 맞춤형 프로그램, 고급·전문가 프로그램, 초·중학생 유소년 및 고등학교 엘리트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마장마술 전용 실내 마장은 가로 25m, 세로 70m의 국제 규격 이상으로 구축돼 전문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며 장애물 전용 마장 또한 실내로 설계돼 있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다. 또 초보용 원형 트랙 마장을 별도로 완비해 승마를 처음 즐기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승마 전문 품종인 유럽산 '웜블러드(Warmblood)'를 보유해 더욱 전문적인 마장마술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경기도승마장 HK승마스쿨 관계자는 "승마는 올바른 신체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최근에는 가족이나 친구 등 단체방문자가 늘었다"면서 "HK승마스쿨은 승마 초보자들의 안전한 시승체험은 물론 전문

적인 마장마술 지도 커리큘럼을 갖춰 효과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HK승마스쿨은 양지IC에서 7분, 강남에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실내 마장과 야외 마장 뿐 아니라 카페, 식당, 샤워 및 휴식이 가능한 기숙사 등의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