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오전까지 중부 약한 비…오후 내륙 소나기

기사입력 2019-07-13 09:46 l 최종수정 2019-07-13 10:28

【 앵커멘트 】지금 중부지방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자세한 주말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조노을 캐스터, 현재 중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장맛비인가요?

<1>현재 중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이고요, 장맛비는 제주와 남해안에만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장맛비가 아닌데, 오히려 주말동안 비 소식이 잦겠습니다. 오전까지 중서부 지역과 전북에는 5에서 40mm의 비가 지나겠고요. 남해안에는 5에서 10, 제주에는 최고 60mm의 장맛비가 예상됩니다.

<2>현재 중부지방과 전북에 내리는 비는 오늘 정오를 전후해 모두 그치겠습니다. 그래도 외출하실 때에는 접는 우산을 챙기시는 게 좋겠는데요.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남부 내륙 곳곳에 오후 한때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충남북부와 제주에는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면서 호우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오후에 소낙성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요.

<남부>남부지방에서도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최고>오늘 한낮 기온 보시면 서울 29도로 중부지방은 30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광주 26도, 대구 29도가 예상됩니다.

<주간>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소나기 소식이 잦겠습니다. 다음 주 중반에 장마 전선이 또 한 번 북상해 충청과 남부지방까지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