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나경원 "문 대통령, 정경두 거취 문제 입장 분명히 밝히라"

기사입력 2019-07-14 16:50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 본관에서 '안보 해체,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는 내용을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북한 목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 해군 2함대 허위 자수 사건 등 최근 잇따른 군 기강 해이 등을 문제 삼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와 안보 위기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며 "정경두 국방부 장관의 거취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답해달라"고 주문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정 장관 해임 건의안을 표결할 수 있도록 본회의 일정을 합의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더 이상 여당을 앞세워서 국회를 싸움터로 만들지 말라"며 "이제 대통령이 국민의 질문에 직접 나와 말해달라"고 했다. 그는 "북한 목선 입항 사건에 대한 의혹이 '목선게이트' 수준으로 증폭되고 있는데, 국방부 합동조사 결과가 정말 실체에 가깝다면 떳떳하지 못할 것이 없다. 국정조사를 수용해서 의혹을 풀어달라"며 "오늘날 안보 해체, 국방 위기를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에 대해서도 답해야 한다"고 말

했다.
이어 "도대체 언제까지 정 장관을 감쌀 것이냐"며 "군 경계 실패, 허위 자백과 관련한 국방부 장관의 책임에 대해서도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직접 설명해달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오는 15일 정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최서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