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KLPGA '빅3' 최혜진·조정민·조아연, 오늘부터 '양평 대결'

기사입력 2019-08-16 15:39 l 최종수정 2019-08-16 15:55

상금, 다승 1위 최혜진 / 사진=KLPGA 제공
↑ 상금, 다승 1위 최혜진 / 사진=KLPGA 제공

상금과 다승은 최혜진, 대상은 조정민, 평균 타수는 조아연.

하반기 첫 대회를 치른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주요 개인 타이틀 1위 얼굴입니다. 그만큼 개인 타이틀 경쟁이 뜨겁다는 얘기입니다.

KLPGA투어 개인 타이틀은 하반기 성적이 좌우합니다.

상금과 개인 타이틀 포인트 배점이 많은 메이저대회와 특급 대회가 가을에 몰려 있기 때문입니다. 5개 메이저대회 가운데 3개가 9월과 10월에 열립니다.

역대 최고인 15억원의 총상금을 내걸고 10월에 열리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도 개인 타이틀 경쟁에 큰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전반기는 최혜진의 독주 양상이었습니다. 4차례 우승을 거뒀고 5월 초부터 넉 달 동안 상금랭킹 1위를 고수했습니다. 평균 타수도 1, 2위를 오르내렸습니다. 시즌 초반에 한참 뒤처졌던 대상 포인트도 2점차 2위로 상반기를 끝냈습니다.

KLPGA투어 하반기 첫 대회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최혜진은 사실상 제자리걸음을 걸었습니다. 상금 776만원으로는 2위 조정민의 추격의 벗어나기에는 한참 모자랐습니다. 10위 이내에 들어야 받는 대상 포인트는 1점도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평균 타수 1위는 조아연에게 내줬습니다.

조정민도 하반기 첫 대회 수확이 신통치 않았습니다. 상금은 276만원에 그쳐 최혜진을 추격할 밑천을 마련하는 데 실패했고, 대상 포인트 역시 얻지 못했습니다.

3위에 올라 상금 5천200만원을 벌고 평균 타수를 확 낮춘 조아연은 그나마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셈입니다.

최혜진, 조정민, 조아연은 오늘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양평 더스타휴 골프&리조트(파71)에서 열리는 하반기 두 번째 대회 보그너 MBN 여자오픈(총상금 6억원)에 나란히 출전합니다.

최혜진은 시즌 5번째 우승으로 다승, 상금에서 추격자들을 멀찌감치 따돌리겠다는 복안입니다. 이어지는 하이원 리조트오픈을 건너뛰고 휴식을 취할 계획이라서 이번 대회에 나서는 각오가 큽니다.

2017년 아마추어 시절 이 대회 최종 라운드 11번 홀(파4·299야드)에서 짜릿한 이글 퍼트 성공으로 정상에 오른 최혜진은 작년에도 10위를 차지해 코스에 대한 자신감은 어떤 선수보다 큽니다.

최혜진은 "아마추어로 출전하는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으로 마무리해 좋은 기억이 있는 대회다. 나와 잘 맞는 대회라 올해도 기대가 되고, 좋은 마음으로 대회 출전하고자 한다"면서 "감기 기운에 피로감이 있어 정상 컨디션은 아니지만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조정민 역시 시즌 3번째 우승을 노립니다. 우승하면 대상 1위는 여유가 생깁니다. 최혜진과 상금 차이 1억6천만원도 한걸음에 따라잡을 만큼 좁아집니다. 다만 이 대회에서 한 번도 20위 이내에 입상하지 못할 만큼 코스와 궁합이 좋지 않았던 게 마음에 걸립니다.

대상 포인트 1위, 상금 2위 조정민. / 사진=KLPGA 제공
↑ 대상 포인트 1위, 상금 2위 조정민. / 사진=KLPGA 제공

신인으로 신인왕 레이스와 평균 타수 등 주요 개인 타이틀 경쟁에서 모두 상위권에 올라 있는 조아연 역시 상승세를 탄 김에 우승을 노립니다. 2016년에 아마추어 신분으로 참가해 4위에 올랐던 기분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

작년에 KLPGA투어 '지존'이던 이정은을 연장전에서 꺾고 데뷔 5년 만에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누린 김보아는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섭니다.

지난해 이 대회 우승으로 5년의 무명 설움을 씻어낸 김보아는 올해 롯데칸타타여자오픈에서 우승하는 등 강호로 거듭났습니다.

지난해 최종 라운드에서 64타를 몰아치며 3위를 차지했던 이다연은 시즌 3승을 노리고 장타여왕 김아림은 시즌 두번째 우승에 도전합니다.

대회 포스터. / 사진=KLPGA 제공
↑ 대회 포스터. / 사진=KLPGA 제공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