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우병우 "당신은 그저 뇌물수수 혐의자일 뿐"…노무현 前대통령 조사 '논란'

기사입력 2016-11-07 10:16

우병우 "당신은 그저 뇌물수수 혐의자일 뿐"…노무현 前대통령 조사 '논란'

우병우 노무현 / 사진=MBN
↑ 우병우 노무현 / 사진=MBN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지난 6일 검찰에 출석한 가운데 우 전 수석의 '황제태도'와 취재진 질문에 대한 거만한 반응으로 비난여론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이날 오전 10시께 우 전 수석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해 15시간 동안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날 우 전 수석은 검찰 출석에 앞서 형성된 포토라인에서 '가족회사' 혐의를 질문한 취재진을 노려보는 등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놓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한 기자가 '가족회사 자금 유용한 것에 대해 인정하는가'라고 질문하자 우 전수석은 1~2초 동안 취재진을 노려보고는 "검찰에서 성실하게 답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직접 조사하는 등 '특수통 칼잡이'로 이름을 날린 바 있습니다.

특히 그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검찰 조사

직전 "노무현씨 당신은 더 이상 대통령도, 사법고시 선배도 아닌, 그저 뇌물수수 혐의자로서 이 자리에 앉아 있는 거다."고 말하는 등 전 대통령과 독대한 자리에서의 강력한 태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편 우 전 수석은 검찰 조사 15시간 만인 7일 새벽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