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논문 표절·재정 유용 의혹…교회 "정정 요청"

기사입력 2014-05-14 08:27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 사진=MBC PD수첩 홈페이지 캡처<br />
↑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 사진=MBC PD수첩 홈페이지 캡처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논문 표절·재정 유용 의혹…교회 "정정 요청"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MBC 'PD수첩'이 오정현 담임목사를 둘러싼 의혹을 보도한 가운데, 사랑의 교회 측은 반론 및 정정보도를 요청했습니다.

13일 방송된 'PD수첩'은 '사랑의 교회' 교인들과 오정현 담임목사에 관해 보도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의 논문 표절 논란과 신축 예배당의 재정 유용 의혹 및 정관 개정 논란 등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최근 사랑의 교회는 담임목사의 논문표절 논란과 신축 예배당의 재정 유용 의혹, 교회의 정관 개정 등으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방송에 앞서 사랑의 교회 측에서는 'PD수첩'이 다루려는 내용이 검찰에서 조사 중인 사안인만큼 방송을 취소하거나 미뤄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PD수첩'은 방송을 강행했습니다.

사랑의 교회는 "MBC에서 보내 온 공문 속 질문의 대부분은 이탈 교인들의 고소 내용에 관한 것으로, 현재 검찰에서 조사 중인 까닭에 검찰 결정 이전에 이 문제를 다루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므

로 방송을 취소하거나 검찰 결정 이후로 미뤄줄 것을 요청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에 대해 누리꾼들은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논문 표절했다고?"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곧 밝혀지겠지. 어느쪽 말이 맞는지" "PD수첩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방송 강행한거였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