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올 여름엔 비키니 입어보자! 체중감량 꿀팁 5가지

기사입력 2018-05-16 15:52 l 최종수정 2018-05-16 16:02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간한 ‘2017 비만백서’에 따르면 성인 3명중 1명이 비만이었다. 그 중 30대 남성이 가장 심각해 43.3%이 비만으로 집계됐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발병가능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다. 정상인에 비해 당뇨병 발생위험은 2.5~2.6배, 고혈압의 경우도 2배 이상 높다.

그러나 체중감량은 쉽지 않다. 2015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분석한 결과,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1년 후 체중을 10kg 이상 감량하는 사람은 100명 중 1~2명에 불과했다. 보다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해 미국 건강전문매거진 ‘헬스라인’에서 소개한 체중감량 꿀팁 5가지를 알아보자.

◆ 식전에 물을 마셔라
음식을 먹기 30분 전에 500ml의 물을 마시면 식사량이 적어지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체중을 44% 가량 더 줄일 수 있다. 이는 수분 섭취 후 60~90분 동안 신진대사가 24~30% 늘어나기 때문이다.

◆ 아침 메뉴에 계란을 포함하라
아침 식사로 동량의 베이글과 계란을 배급했더니 계란을 먹은 사람들이 더 큰 포만감을 느꼈고 36시간 동안 식사량이 베이글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훨씬 적었다. 반드시 계란이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이면 모두 가능하다.

◆ 식욕을 줄이는 식이섬유를 찾아라
식이섬유에는 불용성과 수용성 두 종류가 있다. 이중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은 수용성. 물에 녹으면 젤처럼 끈적끈적한 형태가 되어 영양분의 소화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 사과, 오렌지와 감귤, 당근, 양배추 등에 풍부하다.

◆ 녹차를 마셔라
녹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동시에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205명의 비만남녀(25-35kg/㎡) 대상으로 90일 동안 카테킨을 섭취하게 한 결과,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체중과 허리둘레가 감소했다.

◆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을 시작하라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은 저지방 식이요법보다 2~3배 많은 체중을 줄이는 동시에 중성지방 감소, 인슐린 민감성 호전 등 건강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다.

위의 5가지 방법은 특별한 준비물이나 큰 결심을 할 필요가 없고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이어트의 첫걸음은 이처럼 쉽게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는것이다. 이밖에도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다이어트들도 있다. 특히 식습관 개선이 힘들다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리진스타일의 ‘굿밸런스 다이어트’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해 저탄수화물 식이요법 같은 효과를 준다. 또 다른 주원료인 녹차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 기능이 있다. 부원료로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군과 엽산 등 영양밸런스를 골고루 갖춘 것도 장점이다. 리진스

타일 홍보팀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녹차추출물이 시너지효과를 내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12일과 48일의 두 가지 타입이라 원하는 기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