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정부24'서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발급

기사입력 2019-01-14 16:49 l 최종수정 2019-01-21 17:05


바쁜 직장인들이 행정안전부의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연말정산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행안부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내일(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또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표 등본은 방문 시 400원을 내야 하지만 정부24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정부24'에는 일일 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 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

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만약 없을 경우 비회원도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선용 행안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