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정부24'서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발급

기사입력 2019-01-14 16:49 l 최종수정 2019-01-21 17:05


바쁜 직장인들이 행정안전부의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연말정산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행안부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내일(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또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표 등본은 방문 시 400원을 내야 하지만 정부24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정부24'에는 일일 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 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

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만약 없을 경우 비회원도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선용 행안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