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CU `추억의 도시락` 출시…2030 복고감성 겨냥

기사입력 2019-02-13 09:28


CU 추억의 간편식 2종. [사진 제공=BGF]
↑ CU 추억의 간편식 2종. [사진 제공=BGF]
CU는 1970~80년도 감성을 입힌 '추억의 간편식'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추억의 도시락'은 분홍 햄과 문어 모양 비엔나 소시지, 어묵볶음, 김치볶음 등 7080세대의 인기 반찬과 흰 쌀 밥 위에 달걀 프라이를 얹은 것이 특징이다.
'추억의 경양식'은 접시 하나에 담겨 나오던 경양식집 함박스테이크를 모티브로, 두툼한 함박스테이크에 사이드 메뉴인 마카로니 샐러드와 웨지감자, 깍두기를 담았다.
디자인은 모두 양은색 패키지를 사용해 복고 감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CU는 1980년대 음료 '따봉'을 리메이크해 선보인 '따봉 제주감귤'과 막대얼음에 과일맛을 첨가한 얼음과자 'HEYROO 아이스께끼' 등 추억의 먹거리를 재해석한 상품을 선보였다.
따봉 제주감귤의 지난해 매출 중 약 48%가 20~30대 소비자였으며, HEYROO 아이스께끼 역시 약 42.7%가 30대 이하의 소비자들로 나타나 40~50대(20

.6%)에 비해 약 2배 높았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밀레니얼 세대가 부모 세대의 추억이 서린 음식을 통해 그 시절 감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셉트의 상품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