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

대우조선해양건설, 단지 내 어린이집 조성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기사입력 2019-02-13 10:12


평택 뉴비전 엘크루 투시도 [사진제공 = 대우조선해양건설]
↑ 평택 뉴비전 엘크루 투시도 [사진제공 = 대우조선해양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에 '평택 뉴비전 엘크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5개동 전용 64~84㎡ 139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사업지 인근에 평택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1번 국도와 동서축을 오갈 수 있는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가 있다.
또한 BRT 간선급행노선 예정지와 국철 1호선 평택역, 평택고속버스터미널,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가까워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내 법정규모 대비 2배 큰 어린이집을 비롯해 주변에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오는 3월 개교 예정), 신한중·고, 평택고, 비전동 학원가 등 교육환경도 좋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 평택점, 굿모닝병원, 뉴코아아울렛, 레포츠타운, 평택시청, 평택소방서, 평택보건 등이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먼저 충남도와 천안시는 전남 함평으로 이전하는 419만㎡ 규모의 '국립축산과학원(성환 종축장)' 부지를 향후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선전특구 같은 제조업 혁신거점지구로 조성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현재 이 부지에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유치를 추진 중이며, 유치에 성공하면 1만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수십조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대규모 쇼핑시설인 '스타필드 안성'(2020년 준공 예정)을 비롯해 BIT 산업단지, 제6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

단 조성도 계획돼 있다.
단지는 넓은 동간거리 및 4베이 판상형 위주 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유상 제공되는 빌트인 옵션 대부분을 기본 분양가에 포함시킨 '노옵션' 정책을 도입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할 방침이다. 입주는 2021년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